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인터넷으로 받기

회사에 다니시게 되어지면 기본적으로 4대 보험에 의무 가입이 되어 지실 텐데요. 그래서 우리의 급여에서 원천징수가 되시기도 하게되는데요. 경우라고 한다면 따라 완납증명서를 제출을 해서야하는 경우가 있어요.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이번엔 이넡넷으로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을 받는법에 대하여 소개해 보겠는데요. 이중 국민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은 엄청 쉽게 발급을 받아볼수 있어요.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인터넷에서 사회보험 징수검색엔진이라 검색을 해주시게되면 바로 조회 해보실수가 있는 홈페이지가 나오도록 되어지는데요.

주소줄에 바로 입력을 하시고 나서 이동을 해보셔도 되어지십니다. [si4n.nhis.or.kr] 이라고 입력을 하게되어 사이트 접속을 해보셔도 되는데요.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홈페이집로 접속을 하였다고하게 된다면 이렇게 소개가 나오도록 되어지실 거에요. 이중 개인인증을 누르셔서 접속을 해보면 되어 지셔요.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요. 상단에보여 지는것과 같이 주민번호를 가장우선 입력을 하고 공인인증서 본인 확인을 해주셔야 해요.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본인 확인을 거치시고 나게 되어지면 이젠 실제로 사용을 해볼수있는 서비스 항목들이 전부 나오도록 되어 지실 겁니다. 나와있는 이중에서 개인주요서비스 중에서 '완납증명서 발급신청'을 눌러보세요.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

그러면 이렇게 바로 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수가 있으십니다.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에 대하여 출력이 가능 하실 겁니다. 이번엔 컴퓨터로 4대보험완납증명서 발급을 받아 보시는 법에 대하여 살펴보았어요 방문해 주신 분들도 참고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