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다른 은행들보다 간편한 공동인증서 발급 절차를 제공합니다. 아래는 그 방법을 요약한 것입니다.
인증센터로 이동
우선, 국민은행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고, 우측 삼선 메뉴에서 [인증/보안] > [공동인증서] >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선택합니다.
약관 동의 및 정보 입력
[공동인증서 발급받기]를 클릭하고 안내문을 확인한 후, 전체 약관에 동의합니다. 이후, [아이디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발급에 동의합니다. 추가 본인 인증 방법을 선택합니다.
정보 입력 및 발급 완료
[계좌번호], [비밀번호], [보안카드 또는 KB국민인증서] 정보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 발급을 완료합니다. 발급된 공동인증서의 암호를 설정합니다.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방법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
국민은행 인증센터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구 공동인증서)] > [스마트폰 인증서 복사]를 선택합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
[스마트폰 > PC 인증서 복사하기]를 클릭하고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승인번호 입력
승인번호를 입력하고 KB스타뱅킹 앱에서 [인증/보안] > [인증서 내보내기] > [PC로 내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승인번호를 PC에 입력합니다. 이후, 공동인증서가 PC로 복사되고 사용 가능합니다.
국민은행의 공동인증서 발급과 내보내기 방법을 이용하여 인터넷뱅킹 및 온라인 거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유형 및 수수료
구분 |
발급대상 |
용도 |
수수료 |
은행/신용카드/보험용 |
개인뱅킹 가입고객 |
- 인터넷뱅킹 |
- 국세청 연말정산
- 온라인 보험거래
- 전자민원 서비스
-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 | 무료
범용개인 | 공동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곳에서 사용 가능함 - 온라인 주식거래
- 인터넷뱅킹
-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
- 전자민원서비스 등 | 4,400원/년
간편한 발급 절차와 유형별 수수료로 국민은행의 공동인증서를 발급하고, 안전하게 보관하여 필요한 곳에서 사용하세요.